와린이의 와이너리/와인 리스트

CU편의점 와인 추천, 알파카 레드 2019 저렴한 미디엄 바디 와인

정와린 2020. 9. 8. 00:26
반응형

 

가족 파티에서 가볍게 즐길 와인을 구매하러 CU편의점에 방문했어요. 요즘은 편의점에도 꽤나 많은 종류의 와인이 구비되어 있어서 골라 마셔보는 재미가 있는데, 이번엔 어떤 와인에 도전해볼까 하다가 마셔보지 않았는데 유명하다는 와인에 꽂혔죠. 그 와인이 바로 알파카 레드!

 

 

 

 

'아시아 판매 1위 칠레 와인' 이라고 하는데요, 카베르네 소비뇽 70%, 메를로 30%로  살짝 드라이하지 않을까 하고 구매했지만 많이 무겁지는 않고 꽤나 달큰하고 상큼하게 마무리되는 레드 와인이었습니다.

 

 

 

 

 

알파카 레드 Alpaca Red


종류: 레드와인

용도: 테이블와인

당도: 드라이와인

생산국: 칠레

생산 지역:

품종: 카베르네 소비뇽 70%, 메를로 30%


맛과 향:  카라멜, 초콜릿, 오크, 체리, 라즈베리, 카시스

당도: 중간 당도

산도: 낮은 산도

바디: 약간 높은 바디

타닌: 중간 타닌

알콜도수: 13도

 

 

 

 

함박스테이크와 목살, 회까지 풍성하게 즐긴 홈파티 한상에 곁들인 알파카 레드. 이 안주들 중에서는 목살과 가장 잘 어울렸어요. 회와는 정말... 잘 안어울립니다. 생각보다 묵직하면서 초콜릿과 오크 터치의 향긋하고 은근히 단맛이 느껴지는 와인이라 아로마가 풍부해서 흰살생선 회같은 담백한 음식보다는 기름진 육류나 파스타, 차라리 치즈와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요.  파스타와도 괜찮을 듯!

 

 

 

 

 

CU편의점 기준 11,800원에 저렴하게 즐기기 좋은 가성비 와인인 만큼, 가볍게 한두 잔 즐기기 좋은 와인이예요. 스모키하지만 너무 무겁거나 텁텁하지 않아서 누구나 즐기기 좋은 레드 와인인데, 마시다 보면 금방 취할 듯한 풍미. 와인은 혼자 한 병도 거뜬하다고 생각하는 저도 이 와인 반병쯤 마셔가니 살짝 알딸딸해지더라구요.  잔뜩 마시기보단 한병 사서 여럿이 한잔씩만 마시면 딱인 듯. 생각보다 단맛도 꽤나 있어서요.

 

 

 

 

 

진한 루비 빛깔이 예쁜 와인인데요. 카베르네 소비뇽과 메를로가 적절하게 블렌딩된 느낌! 산미가 강하지 않고 프루티한 레드와인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할 만한 CU편의점 와인 추천 제품. 가격 대비해서 무난하게 마실 수 있는 정도예요.

 

 

 

 

고기 다 먹고 나서 후식으로 꺼낸 자색고구마칩과 더 잘 어울렸다는 후문. 와인 자체의 풍미가 꽤나 무게감 있고 향이 진한 편이라, 가벼운 스낵류와 함께 디저트 와인으로 즐기기에도 좋은 미디엄 바디 와인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