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린이의 와이너리/와인 리스트

세뇨리오 드 이니에스타, 소비뇽 블랑 @강남 와인바 미아모르

정와린 2020. 8. 9. 15:26
반응형

 

미아모르 와인 리스트

 

와인 리스트가 꽤나 다양하고 디테일했던 강남 와인바 미아모르. 미아모르 자체는 그리 취향저격 와인바는 아니어서, 다시 갈지는 모르겠어요. 아무튼, 이곳에서 맛본 와인은 역시나 요즘 꽂힌 드라이 화이트 와인이예요. 세뇨리오 드 이니에스타를 선택했습니다. 와인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이 초이스에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요,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 향과 함께 산도감이 좋고 팔레트가 균형을 이루는 와인이라기에 딱 제가 좋아하는 느낌일 것 같아 초이스. 무엇보다도, 병 디자인이 상큼하니 예쁘기도 했구요? (비쥬얼을 중시하는 편) 

 

 

 

 

 

구운 까망베르 치즈와 함께 즐긴 와인. 여기는 독특하게도 블루베리 잼을 듬뿍 곁들여 주더라구요. 그다지 제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너무 달아서요.

드라이한 레드와인과 함께라면 더 잘어울렸을 것 같기도? 치즈에도 슬라이스 아몬드보다는 통 견과류가 더 많았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사실 이 와인과는 이런 달달한 안주보다는 담백한 흰살 생선 요리가 제일 깔끔할 것 같습니다.

 

 

 

 

 

 

 

세뇨리오 드 이니에스타, 소비뇽 블랑  |  Senorio de Iniest, Sauvignon Blanc


종류: 화이트와인

용도: 테이블와인

당도: 드라이와인

생산국: 스페인

생산 지역: Manchuela

생산자: 보데가 유니온 캄페시나 이니에스텐스

품종: 소비뇽 블랑 100%


맛과 향: 과일, 시트러스, 훈연

당도: 낮은 당도

산도: 중간 산도

바디: 조금 가벼운 바디

타닌: 적은 타닌

알콜도수: 13도

음용온도: 6~9

마리아주: 생선, 어패류, 흰살육류

 

 

 

 

테이스팅 노트 

 

연노랑빛의 여리여리한 컬러감부터 예쁨이 뿜뿜하는 와인. 엷은 볏짚 컬러와 초록빛 라벨이 보기만 해도 상큼한 느낌이 드는 드라이 화이트 와인인데요, 무게감은 그리 가볍지만은 않답니다. 복합적인 향과 함께 산도감이 적당하고, 은은하게 훈연 향도 느껴져서 더욱 매력적이예요.

달콤한 파인애플과 상큼한 사과향이 살풋 느껴지구요, 완전히 드라이하다기엔 당도가 살짝 끝에 느껴집니다. 가성비 좋은 스페인 와인으로 깔끔하게 마시기 좋아요. 6~9도가 권장 섭취 온도인 만큼, 여름에 시원하게 마시기 좋은 와인. 소비뇽 블랑 품종이 특히나 생선회와도 잘 어울린다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광어회와 함께 맛보고도 싶은 와인이예요. :)

 

 

 

평점

 

비비노 평점: 3.4

내가 주는 평점: 3.3

★★★☆☆


훈연향과 과일향을 한 번에 균형감 있게 즐길 수 있는 화이트 와인. 단독으로 먹기보다는 가벼운 안주와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