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린이의 와이너리/와인바 탐방

논현동 와인바 비노비스 VINOBIS, 원산지별 와인리스트

정와린 2020. 7. 19. 16:45
반응형

강남 논현동 와인 비스트로  |  비노비스 VINOBIS


올해 들어 강남 논현동 주민이 되면서 가장 자주 발걸음하고 있는 곳은 단연 논현동 먹자골목 부근입니다. 논현동에서 신논현에서 이르르는 구간에도 다양한 와인 스팟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다녀온 인상깊었던 와인바, 비스트로 비노비스에 대해 기록하고자 합니다.

 

신논현역 3번 출구와 논현역 2번출구 사이에 있는데, 사실 신논현역과 좀 더 가깝습니다. 유동인구가 꽤나 많은 논현동의 중심부임에도, 3층에 그리 눈에 띄게 자리잡고 있지는 않아서 상대적으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들어가자마자 나를 감싸는 화려한 조명. 커다란 샹들리에가 인상적인 와인바입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 형성에 한 몫 단단히 하고 있는 커다란 조명이지만 전체적인 가게 분위기가 은은한 조명에 확 밝지 않고 로맨틱하면서 차분해서 소개팅 2차 코스나 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좋습니다 :)

 

 

전경
바 자리
단체석

창 밖을 바라보며 와인 한잔 하기 좋은 바형 자리도 있고, 좀더 본격적으로 즐길 수 있는 테이블 자리와 단체석까지- 공간이 널찍하지만 복잡하지 않고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와 일행은 바 자리를 옆에 둔 테이블 좌석에 자리를 잡았는데도, 이 날 손님도 없었고 비가 오는 날이라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 좋았어요. 

 

 

비노비스 인스타그램 홍보 이벤트. #신논현와인바 #논현동와인바 로 더 유명해져서 오랫동안 갈 수 있는 가게로 자리잡고 있으면 좋겠어요. 아직 안 올렸는데, 다음번에 가면 인스타에도 올려야겠어요! 제가 좋아하는 치즈플래터도 주신다니 더욱?ㅎㅎ

 

 

비노비스 와인 리스트

와인 추천도 잘 해 주시는 친절한 와인 비스트로, 비노비스. 와인 이외에도 위스키, 보드카, 진 등의 증류주도 구비되어 있어요. 하지만 '와인 비스트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와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비노비스에서는 웬만하면 와인을 드시는 편을 추천합니다.

 

 

스파클링 와인, 샴페인 
화이트 와인
스페인, 미국 와인
칠레, 호주 와인
이태리, 부르고뉴, 보르도 와인
남프랑스, 아르헨티나 와인

비노비스는 글라스 와인도 판매하기는 하지만, 한 종류이고 바틀 종류가 많아요. 가격대는 1바틀 3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비노비스가 다른 와인바와 차별화되는 점은 바로 '원산지별 와인 리스트' 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 요즘 갈 만한 와인바는 많아졌지만 원산지별로 이렇게 다양한 와인을 보유하고 있는 논현동 와인바는 많이 가보지 못했던지라 신선하고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각 와인은 바디감과 당도와 함께 표시되어 있지만, 정 잘 모르겠다면 사장님께 추천을 받는 편이 좋겠지요? 워낙 종류가 다양해서 저도 고민되었는데, 같이 간 일행이 향이 좋은 와인으로 추천한 와인을 마셔보았답니다.

 

 

 비노비스 메뉴

안주 메뉴 라인업도 훌륭한데요, 감바스나 스튜, 파스타와 같이 식사로도 가능한 이태리 메뉴들부터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와 치즈 메뉴도 비교적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와인 비스트로' 라는 명칭에 어울리는 메뉴들이 많더라구요! 와인 대신 즐길 수 있는 맥주와 부담없는 가격대로 맛볼 수 있는 글라스 와인도 오늘의 와인으로 곁들일 수 있어요.

 

 

 

 

이날 제가 마신 와인은 향 좋은 레드와인으로 앞서 소개해 드렸던 '엘 토키 프레스티지 메를로' 2019년산 칠레 와인입니다. 풍미 괜찮은 레드 와인이었는데, 와인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https://maybbit.tistory.com/14

 

엘 토키 프레스티지 메를로 2019, 향 좋은 레드와인

엘 토키 프레스티지 메를로 2019 : El Toqui, Prestige Merlot 비가 와서 때 아니게 날씨가 잠시 쌀쌀해진 날. 하지만 그래도 와인 러버라면 고민할 필요 없이 막걸리보다는 와인! 이번에 마셔본 와인은 ��

maybbit.tistory.com

 

 

 

함께 곁들인 메뉴는 까망베르 치즈구이! 까망베르치즈를 통으로 구워서 견과류를 올린 후, 도깨비불처럼 파란 불을 올려 직화로 구워 주시기 때문에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죠. 치즈가 속에서 살짝 녹으면서 부드럽게 즐길 수 있어요. 위의 견과류와 건과일도 풍성해서 더욱 고소하고 달달했답니다. 고른 레드 와인과도 꽤나 잘 어울렸어요.

 

 

전망도 분위기도 좋고, 조용하게 이야기 나누기 좋은 논현동 와인바 비노비스. 풍성한 와인 리스트 중 궁금한 와인들이 참 많았는데, 다음번에는 다른 와인 마시러 가봐야겠어요. 와인에 대해 호기심 가득하고 보다 다양한 와인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비노비스에서 원산지별로 다른 와인의 맛과 풍미를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