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린이의 와이너리/와인 리스트

CU 와인 음 피치니 편의점 레드와인 혼술 안주 @치즈큐빅 파티, 마늘빵맛 아몬드

정와린 2022. 10. 3. 22:43
반응형

쉬는 날이라고 낮잠을 많이 잤더니 밤에 도무지 잠이 오지 않아서, 비를 뚫고 편의점에 가서 구매해 온 CU 와인. 종일 간단히 한 끼정도만 먹었던지라 살짝 출출하기도 해서, 가볍게 곁들일 만한 레드와인 안주도 함께 사왔답니다. 편의점 레드와인 안주 중 추천하는 두 가지와 함께, 음 와인은 종종 마셔 보았지만 피치니는 처음이라서 기록해 봅니다.

 

 

 

제가 이번에 선택한 CU 편의점 레드와인 안주는 치즈큐빅 파티 플레인 치즈! 레드와인과 치즈의 궁합은 더할 나위 없는 데다가, 이번 달엔 2,000원이나 할인까지 하고 있으니 옳다구나 하고 구매했지요. 원래는 스트링 치즈를 먹을 생각이었는데, 할인 앞에서 가볍게 흔들리는 소비자의 마음으로 플레인 치즈를 집어들었습니다. 편의점 레드와인 안주 중 늦은 밤 가볍게 즐길 만한 안주로, 종종 크래미를 먹지만 크래미는 레드와인과 함께하면 약간 비린 맛이 도드라지곤 해서.. 치즈나 아몬드가 훨씬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리하여 CU 편의점에서 구매해 온 세 가지는 음 피치니 와인, 치즈큐빅 파티, 바프 마늘빵아몬드. 실패 없는 와인안주와 함께했어요! 혼술 안주라 거하게 뭐 시켜먹기도 그렇고, 늦은 밤 가볍게 레드와인과 함께 즐길 만한 조합입니다.

 

 

 

음 피치니

용량 750ml

가격 9,900원

음용온도 16~18도도수 14도타입 미디엄 풀바디생산자 피치니품종 프리미티보, 메를로,몬테풀치아노, 네로다볼라

 

 

 

 

이탈리아에서 온 미디엄 풀바디 레드 와인으로, 14도로 도수는 높은 쪽. 이탈리아 동서남북의 대표적인 지역 포도 품종을 선별하여 블렌딩한 CU 와인으로,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반면 맛은 기대 이상으로 고급스러우면서 독특한 레드와인이었어요. 원래 붉은 고기나 구운 야채, 리치한 맛의 안주와 페어링을 추천하는 와인인데 저는 출근 전날 가볍게 늦은 밤 숙면을 위한 레드와인으로 선택했기 때문에 치즈와 아몬드를 곁들였지요. 하지만, 스테이크나 삼겹살과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ㅎㅎ

 

 

 

품종이 명확하게 적혀 있지 않은 점이 살짝 아쉬웠는데, 넥택에는 적혀 있었습니다. 따로 촬영하지 못한 게 아쉽네요.ㅠㅠ

 

 

 

블랙+금장 라벨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 가격은 가벼워서 부담 없는 와인. 종종 사 먹는 CU 음 까베르네 쇼비뇽보다 한단계 높은 프리미엄 라인 느낌인데, 막상 맛보니 크게 차이나지는 않아서 오히려 음 까베르네 쇼비뇽 쪽이 더 좋았다고 생각하지만 대체재로 나쁘지 않아요. 까베르네 쇼비뇽보다 좀더 산미 있으면서 가벼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음 까베르네 쇼비뇽과는 다르게 스크류 타입이 아닌 코르크 마개로 되어 있어, 좀더 정석 레드와인의 느낌. 와인 보관용 마개도 쏙, 하고 잘 들어가 막히더라구요. 와인 잘 못 남기는 저이지만, 일단 확인은 항상 해 보는 부분..ㅋㅋㅋ 어떤 코르크마개라도 거뜬하게 열어내는 튼튼한 오프너로 지체없이 오픈 성공.

 

 

 

 

붉은 체리색의 레드와인이지만 마냥 시커멓지 않고 빛깔이 고왔어요. 따를 때 가장 매혹적인 레드와인. 이 맛에 레드와인 마시는 거 아니겠어요? 

 

 

 

어떤 와인과 곁들여도 잘 어울리지만- 레드와인과 함께 먹기 만만하게 좋은 CU 편의점 레드와인 안주 마늘빵맛 아몬드. 마늘빵 플레이크와 아몬드가 함께 곁들여져 있어 스낵류와 견과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단짠단짠의 매력으로 CU 편의점 2+1 4,400원 아몬드 행사는 거의 항상 하는 것 같지만, 구매할 때 빼놓지 않고 선택하게 되는 맛 중 하나이기도 해요.

 

 

 

 

할인하는 김에 구매해 본 서울우유 치즈큐빅 파티. 벨큐브 치즈와 비슷한 느낌인데, 패키지에 빨간 소 대신 카카오 프렌즈가 있어서 좀더 영한 느낌이..ㅎㅎㅎ 가볍고, 부드럽고, 말캉 담백한 느낌의 치즈라 레드와인에는 좀더 센 느낌의 치즈도 괜찮겠지만 부담없이 곁들이기 좋은 치즈예요.

 

 

 

CU 피치니 와인과 함께 페어링할 안주 셋팅 완료. 조리도 할 필요 없이 워낙 가볍고 간편하면서 저렴한 안주들이니, CU 편의점 와인 구매하면서 혼술 안주 선택할 때 추천드리는 조합입니다. 쌉싸름한 레드와인의 탄닌감도 적당히 잡아주는 부드럽고 귀여운 편의점 안주들이예요.

 

 

 

 

CU 음 피치니 와인과 함께하는 간단한 와인 테이블 완성. 작은 위안과 휴식을 안겨 주는 혼술 테이블 구성으로 부족함이 없는 느낌으로 준비했는데, 좀 아쉽다면 치킨을 한 마리 시키시는 것도 추천합니다..?ㅋㅋㅋ 저는, 애써 참아봤어요. 

 

 

 

바삭바삭 고소달달한 마늘바게트맛 크루통과 아몬드가 곁들여진 마늘빵맛 아몬드, 부드럽고 말캉하게 녹아드는 치즈큐빅 파티 플레인 치즈. 편의점 와인 안주 중 꽤나 분위기 있으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드와인 편의점 안주라는 생각이 드는데 - 피치니 와인이 생각보다 드라이해서 이를 잘 보완해주는 느낌이 들었어요. 

 

 

 

 

CU 음 피치니 와인에서는 생각보다 산미가 확 도드라지고, 탄닌감이 삼키는 내내 느껴졌거든요. 화한 알콜향이 생각보다 느껴져서, 좀더 딥한 안주와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라던지 부채살 스테이크같은 약간 더 헤비하고 본격적인 페어링을 추천하지만ㅋㅋㅋ 집에서 혼술한다면 저처럼 큐브치즈나 바프 마늘빵맛 아몬드를 곁들여 보시길. 바디감이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니지만 꽤 있는 편이기 때문에, 레드와인 특유의 바디감에 어느 정도 익숙한 분들께 추천드리는 CU 와인이랍니다. 가격은 만원 초반에서 이하로 이지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은 녀석.... 으로 진득한 풍미를 가졌습니다. 머금자마자 산미가 가장 먼저 치고 올라와요. 피치니가 까베르네 쇼비뇽보다 더 산미와 이어지는 탄닌감이 더 도드라지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