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린이의 와이너리/와인 안주 레시피

홈플러스 와인 카퍼릿지 멜롯 레드와인 혼술 안주, 에어프라이어 브리치즈 구이 만들기

정와린 2022. 8. 6. 20:53
반응형

약속 없는 토요일, 간만에 혼자만의 여유를 즐겨 보았습니다. 최근 레드와인 혼술해보니 기분이 꽤나 좋았던지라, 이번에도 레드와인으로 결정! 여유롭게 혼술하는 재미에 푹 빠진 요즘, 이번엔 레드와인 안주 만들기에도 도전해 보았어요. 홈플러스 가성비 와인 카퍼릿지 라인 와인과 함께 요리라고 할 것도 없이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레드와인 안주, 에어프라이어 브리치즈 구이 만들기 :) 

 

 

 

카퍼릿지 멜롯 와인 가격 4,990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와인을 정말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데,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와인입니다. 레드와인은 까베르네 쇼비뇽과 멜롯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멜롯을 고른 것은 최근 카베르네 쇼비뇽을 마시기도 했었고, 도수가 1도 더 높았기 떄문..ㅎㅎㅎ 혼자 기분좋게 취해가는 과정이 좋더라구요. 바디감은 까베르네 쇼비뇽보다 덜한데, 타닌감이 부드러워서 보다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레드 와인이었어요.

 

 

 

 

닭고기나 파스타와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 제가 만든 브리 치즈 구이와도 정말 잘 어울렸어요. 사실 와인에 치즈는 종류 불문하고 거의 실패 없는 꿀조합이기 때문에, 자신있게 구매했습니다. 브리치즈 안먹은지 꽤나 오래 되었기도 하구요!

 

 

 

브리치즈는 엠보그 브리치즈를 구매했는데요, 와인이 워낙 저렴해서 브리치즈가 오히려 가격이 좀 더 있는 현상이..ㅋㅋㅋ 브리치즈 125g 6,190원에 구매했습니다. 견과류와 메이플시럽은 집에 있어서 따로 구매하지 않았어요. 결과적으로 와인 한 병과 안주 재료를 11,000원대에 구매해서 아주 가성비 좋게 즐겼네요.

 

 

 

카퍼릿지 멜롯

Copper Ridge Merlot


타닌 3/5

당도 2/5

바디감 3/5

알콜 도수 12도

음용온도 16~18도

 

 

 

미국산 레드 와인으로, 멜롯 품종 100%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 가족경영 와이너리인 미국 '갤로' 사와 손잡고 출시한 와인 시리즈라고 하더라구요. 2년 정도 되었는데, 여전히 극강의 가성비로 사랑받는 홈플러스 가성비 와인. 4990원의 착한 가격은 여전히 그대로예요. 카퍼릿지는 15년 이상 미국 내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와인으로, 현지 레스토랑에서 가격과 품질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은 '믿고 마시는 데일리 와인' 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너무나도 저렴한 가격에도 망설임 없이 구매하게 되었지요.

 

 

레드와인 안주로는 엠보그 브리 치즈를 구매했지요. 브리치즈는 담백하고 쫄깃한 맛으로 호불호 없이 즐기기 좋은 와인 안주이니까요 :) 치즈의 여왕 브리치즈로 와인 안주 뚝딱 만들기  완전 가능!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데 조리법은 간단해서 더욱 좋은 레드와인 안주랍니다. 이거 한 팩이면 레드와인 한병 뚝딱!

 

 

 

엠보그 브리치즈 칼로리는 100g당 290kcal, 당류는 없지만 단백질과 포화지방이 풍성하네요. 아무래도 치즈이다 보니 당연하지만, 그래도 당류가 없는 치즈이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와인안주 중에서 비교적 가볍게 즐기기 좋은 안주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퍼릿지 멜롯 와인 한병과 함께하는 브리치즈 구이. 오자마자 만들어 봅니다. 간만에 에어프라이어 작동시켜 보기로!

 

 

브리치즈는 이렇게  뽀얀 브리치즈가 껍데기에 쌓여서 들어 있고, 겉은 맨들맨들하고 속은 쫄깃쫄깃하니 식감이 좋더라구요. 브리 치즈를 칼로 8등분하고, 종이 호일에 올려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내 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자른 브리치즈 위에 메이플 시럽 2~3스푼 정도를 뿌려 준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160도, 10분 구워주면 끝입니다. 단언컨대 가장 간단하고 쉬운 레드와인 혼술 안주 만들기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손은 안 가면서 너무 간단하고 근사하고 맛있는 혼술 안주입니다.

 

 

 

메이플 시럽이 들어가는 만큼 그냥 그대로 굽지 말고 이렇게 종이 호일 위에서 굽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리보다는 설거지하고 정리하는 것이 일이지 않겠습니까.ㅎㅎㅎ

 

 

 

단백질 보충을 위해 닭가슴살볼도 함께 곁들인 브리치즈 구이 완성. 레드와인 혼술 안주로 손색없이 비쥬얼도 영양구성도 좋은 안주! 마음같아서는 크래커도 곁들이고 싶었지만 탄수화물 줄인다고 나름 자제한 구성입니다. 드레싱으로는 발사믹크림과 함께 푸아그라 스프레드를 곁들였어요. 그 덕에 더욱 풍성하고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레드와인 혼술 안주로는 물론, 손님 초대 요리로도 손 많이 가지 않으면서 멋스러워서 추천하는 브리 치즈 구이. 닭가슴살 볼과 함께하니 더욱 단백질 풍성한 한 끼 식사가 되었답니다. ㅎㅎㅎ 이날 탄수화물도 너무 땡겼지만 이 정도로 만족할 수 있었던 것은 브리 치즈 덕분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큰 기대 없이 구매한 카퍼릿지 멜롯 와인은 기대 이상으로 아름다운 루비색의 아름다운 빛깔과 밸런스 좋은 맛으로 저를 만족시켜 주었답니다. 와인바 부럽지 않은 미친 가성비.... 홈플러스는 사랑입니다.

 

 

 

 

멜롯 와인은 상큼하면서도 달달한 끝마무리감이 매력적인 와인이었는데요, 드라이한 레드와인을 좋아하지만 밸런스까지 생각하면 맑으면서도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맛을 좋아합니다. 카퍼릿지 멜롯 와인이 딱 그런 느낌이었어요. 4990원의 미친 가격의 레드와인이라기엔 넘나 고퀄리티 느낌. 두 병 사올 걸 그랬나 싶을 정도로 밸런스가 좋더라구요...?!

 

 

 

 

마냥 떫거나 씁쓰름한게 아니라, 맑고 끝맛은 청아하면서 살짝 단맛도 나서 아주 별미더라구요. 세상에나 카퍼 릿지 와인 이렇게 맛있는 줄 왜 진작 몰랐지..... 홈플러스에서 제일 저렴한데 너무 맛있구요? 스위트와인은 아니지만 끝맛이 살짝 달달함이 느껴져서 오우... 하고 만족. 타닌감이 강하지 않아서 오히려 더 좋았어요.

 

 

 

 

혼술은 자제해야지 했는데 오랜만에 판 벌려서 먹으니 또 왜 이리 즐거운 것인지...ㅎㅎㅎ 사온 와인이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더욱 그랬던 것 같아요. 레드와인 혼술 안주 브리치즈 구이 강추입니다. 담백하고 쫄깃한데, 부대끼면서 묵직하지 않고 가벼운 느낌. 역시  와인엔 치즈인데, 구운 치즈라 더욱 맛난 느낌. 식은 다음에는 다시 한번 더 구워주었습니다.ㅎㅎ 멜롯 와인 최고다 정말로... 까쇼와 또 다른 매력.!

 

 

 

와인은 분위기로 마시는 술이라고들 하지만, 가볍게 마시기 좋은 가성비 와인도 많아지고 가성비 좋은 와인바들도 많아져서 즐거운 와린이입니다. 뭔가.... 와인을 제대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와인의 매력에 푹 빠지는 날이었어요. 다른 술보다도 와인을 마셨을 때 가장 기분 좋고 분위기 좋고...  기분 좋게 분위기 자체에 젖어들어가는 느낌이 드는 것 같아서 말이죠.

 

 

날마다 안주 궁합과 술 컨디션이 다르게 적용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으신 적 있나요..? 전 항상 느낍니다..ㅋㅋ 같은 안주와 같은 양의 안주를 먹어도,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다른 느낌. 매일이 새로운 느낌의 와린이입니다. 그냥 술 취하려고 먹는 술보다 와인이 더욱 매력적인 느낌은 이런 이유.

 

 

레드와인 혼술 안주로 과분할 정도로 매력적이었던 브리 치즈 구이... 아몬드와 헤이즐넛, 카카오닙스와 콘크런치까지 곁들이니 더욱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브리 치즈 구이는 식어서 한번 더 데워먹으니 딱 좋았어요. 시럽은 꼭 메이플 시럽을 추천드려요... 풍미가 남다르니까요. 참 행복한 혼술 모먼트를 만들어 준 레드와인 혼술 안주, 브리치즈 구이와 카퍼릿지 멜롯 와인 후기였습니다.

 

 

 

브리치즈는 그냥 먹어도, 닭가슴살과 함께 곁들여 먹어도 너무 훌륭했어요. 아주 팔방미인 레드와인 안주로 인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