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8

와인 마시는 법, 와인의 맛과 향 제대로 즐기는 시음 방법

와인은 소주와 달리 단숨에 화끈하게 원샷해버리는 술이 아니라, 조금씩 음미하며 마시는 것이 제맛인 술로 유명하죠. 오늘은 기본적이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와인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보다 디테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인을 와인잔에 담아 스월링한 후 고유의 색과 향을 눈과 코로 충분히 즐겨 준 다음 입으로 마셔 주는데요, 이 때 와인의 맛과 향을 보다 풍부하게 즐기기 위한 와인 마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와인 마시는 방법 1) 와인을 반 모금 정도 입에 머금은 채로 입술을 오므립니다. 2) 공기를 조금씩 빨아들입니다. 3) 와인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혀를 굴리면서 천천히 맛을 음미합니다. 4) 와인을 *입에 잠시 머금고 있다가 천천히 조금씩 넘겨 삼켜 줍니다. *공기를 빨아들이면서 ..

강남역 와인바 휴일, 타파스 안주 맛집 w. 콘도르 안디노 말벡

강남역 와인바 휴일 hue il / feat. 콘도르 안디노 말벡 서울 코로나 2.5단계가 드디어 풀리고 나서, 한 번 방문하고 한눈에 반한 와인바를 다시 찾았습니다. 이전에 로제 와인을 맛보았던 강남역 와인바 휴일이 그 주인공인데요, 정말이지 너무 마음에 들어서 다시 가보지 않을 수 없었어요. 그때 마시지 않았던 와인을 새롭게 도전해 봄과 동시에 다양한 안주를 맛보았는데 역시, 이 곳은 저의 애정하는 강남역 와인바가 될 수밖에 없는 곳이더라구요. :) 타파스 스타일로 나오는 안주 맛집 휴일에서 맛본 콘도르 안디노 말벡과 메뉴 두 가지에 대한 후기입니다. https://maybbit.tistory.com/33 타파스 가르나차 로제 2018, 스페인 드라이 로제와인 추천 타파스 가르나차 로제 2018 | ..

신당역 술집, 분위기 좋은 와인바 비스킷볼 Bisket Ball

신당역 분위기 좋은 와인바 | 비스킷볼 신당역 근처에서 친구들 만나서 고기 먹고 2차로 간 신당역 술집. 와인 러버인 제가 가자고 꼬드긴 곳은 역시 와인바였는데요, 이런 곳에 이런 와인바가? 싶은 반전 분위기가 매력적인 아담한 공간이었답니다. 신당역 5번 출구에서 직진해서 우측으로 돌면 나와요. 역과 굉장히 가깝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9:30 - 02:00, 일요일 휴무. 월요일은 19:30~01:30. 간판이 없어서 자칫 잘못하면 그냥 지나치기 쉬운 느낌인데, 가게 앞에 즐비한 술병들이 이 곳이 신당역 술집임을 열심히 알려 주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레이 톤이라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것이, 외관부터 딱 제 스타일이였어요.ㅎㅎ 가게는 굉장히 아담합니다. 바 좌석이 5개 정도 있고 2인용 테이블과 4..

로제와인 제조과정과 특징, 국가별 유명 로제 와인 종류

핑크색, 연어색, 분홍색, 솜사탕색... 로제와인의 빛깔을 묘사하는 달콤한 단어들입니다. 사랑스러운 핑크빛이 아름다운 로제 와인. 프랑스어로 뱅 로제(Vi Rose) 라고도 부릅니다.로제 와인의 제조 과정은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과 다를까요? 오늘은 로제와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로제 와인이란? 로제 와인: 포도 껍질과 과육을 같이 넣고 발효시키다가 색이 우러나오면 껍질을 제거한 채 과즙을 가지고 제조하는 와인. 로제 와인은 레드 와인 제조과정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그러나, 발효 중에 껍질에 있는 안토시아닌 색소가 침출되는 침용(마세라시옹) 시간을 짧게 해서, 레드와인보다 옅은 색을 냅니다. 이렇게 짧은 기간에 침용하기 때문에 붉은 색을 띠더라도 맛은 화이트 와인에 더 가깝습니다. 로..

CU편의점 와인 추천, 알파카 레드 2019 저렴한 미디엄 바디 와인

가족 파티에서 가볍게 즐길 와인을 구매하러 CU편의점에 방문했어요. 요즘은 편의점에도 꽤나 많은 종류의 와인이 구비되어 있어서 골라 마셔보는 재미가 있는데, 이번엔 어떤 와인에 도전해볼까 하다가 마셔보지 않았는데 유명하다는 와인에 꽂혔죠. 그 와인이 바로 알파카 레드! '아시아 판매 1위 칠레 와인' 이라고 하는데요, 카베르네 소비뇽 70%, 메를로 30%로 살짝 드라이하지 않을까 하고 구매했지만 많이 무겁지는 않고 꽤나 달큰하고 상큼하게 마무리되는 레드 와인이었습니다. 알파카 레드 Alpaca Red 종류: 레드와인 용도: 테이블와인 당도: 드라이와인 생산국: 칠레 생산 지역: 품종: 카베르네 소비뇽 70%, 메를로 30% 맛과 향: 카라멜, 초콜릿, 오크, 체리, 라즈베리, 카시스 당도: 중간 당도 ..

이마트24, 호주와인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 런칭 & 꼬모 와인 9월 특가 판매

이마트24 호주와인 '꼬모 와인' 단독 입점 이마트24에서 런칭한 전용 와인 브랜드 꼬모(COMO)에 이어 호주의 스타 와이너리 브랜드인 핸드픽트의 매스티지 와인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750ml)'를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는 호주를 대표하는 품종인 쉬라즈 100% 와인으로, 유명 와인 산지 바로사 밸리가 위치한 남호주에서 생산됩니다. 팬폴드와 올란도와 같은 거대 와이너리의 발산지로 알려진 바로사 밸리는 우수한 품질의 쉬라즈, 까베르네 소비뇽, 그르나슈가 유명하며 평균적으로 품질이 높아 믿고 마시는 와인으로 유명합니다. 호주 와인은 특히 그 해 수확한 신선한 포도로 만든 제품이 많으며, 포도맛이 강하고 향기로운 것이 특징입니다. 20세기 중반까지는 주정강화와인이나 저렴한 ..

와인셀러 없을 때 와인 보관법, 먹다 남은 와인 보관 방법

와인 보관법 와인셀러 없을 때 꿀팁 와인은 그 어떤 술보다도 보관이 가장 중요한 술입니다. 산화와 변질이 쉬운 술이기도 하고, 보관하는 환경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술이라서인데요. 그래서 와인 마니아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와인 보관법과 와인셀러가 없을 때, 그리고 먹다 남은 와인 보관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와인의 이상적인 보존 조건 1) 온도 변화가 적은 곳(10~15도): 와인의 산화 방지 2) 빛이 차단되는 곳: 자외선 등에 의한 화학변화의 방지 3) 습기가 있는 곳(70~80%): 코르크 건조 방지 4) 냄새가 없는 곳: 냄새가 와인에 배는 것 방지 5) 진동이 없는 곳: 와인의 산화 방지 6) 어두운 곳: 와인의 산화 방지 6) 눕혀서 보관할 것: 코르크 건조 방지 ■ 와인을..

화이트와인 포도 품종, 종류와 맛 특징

화이트와인 포도 품종 종류와 특징 "샤르도네? 리슬링? 슈냉 블랑?" 와인 포도 품종 두 번째, 화이트와인 포도 품종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레드와인보다 상대적으로 포도 품종이 적어 보이지만 찾아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포도 품종이 있더라구요. 화이트와인 포도 품종 10종에 대해서 깊게 탐구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샤르도네(Chardonnay) = 샤도네이 원산지: 프랑스 부르고뉴 '화이트 와인의 여왕' 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화이트 와인의 대표적인 품종으로, 세계 최고의 화이트 와인용 품종입니다. 전 세계에서 재배 가능하나 부루고뉴산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서늘한 지역인 샤블리에서는 산도가 높고 레몬, 풋사과와 같은 중립적인 향을 띠지만 날씨가 따뜻해질수록 복숭아, 파인애플, 망고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