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 12

와인 혼술, 코로나 블루 극복 방법 '홈술족' 증가 추세에 대한 생각

코로나19 사태가 쉽게 사그러들지 않고 오히려 증폭되고 있는 요즘, 수도권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될 정도로 문제가 심각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는 일반음식점 및 술집의 경우 21시부터 5시까지 포장과 배달만 허용한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시기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힘들겠지만 반드시 따라야 하는 지침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당분간 당연히 와인도 와인바에서 느즈막한 시간에 즐기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인 활동이나 모임, 만남을 자제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것은 바로 '홈술족'. 말 그대로 집에서 술 한잔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꼭 혼술이 아니라도 집 안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며 코로나로 인한 우울증인 '코로나 ..

타파스 가르나차 로제 2018, 스페인 드라이 로제와인 추천

타파스 가르나차 로제 2018 | 빛깔 예쁜 드라이 로제 와인 너무도 아름다운 공간에서 아름다운 와인을 만났습니다. 와인과 곁들임 안주와 공간에서 느껴지는 분위기까지 모두 만족스럽고 세련미 가득해서 행복했던 지난 금요일, 강남역 와인바 '휴일' 에서 '타파스 가르나차 로제' 와 함께했습니다. 강남역 와인바 '휴일' 은 굉장히 모던하고 감각적인 분위기에 걸맞지 않을 정도로 착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더욱 감탄하게 되는 와인바예요. 조명과 테이블 셋팅만 봐도 심상치 않은 느낌이지요? 한번쯤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 저의 꼭 가야만 하는 와인바 리스트에 저장되어 있었는데, 친한 언니와 강남에서 한잔 하게 되어 2차로 이때다 싶어 방문했지요. 마침 언니도 요즘 와인에 푹 빠져있는데, 강남 와인바 휴일의 매력에도 함..

라 셰또, 장 발몽 샤르도네 2019 La Cheteau Jean Balmont Chardonnay

라 셰또, 장 발몽 샤르도네 La Cheteau, Jean Balmont Chardonnay 종류: 화이트와인 용도: 테이블와인 당도 분류: 드라이와인 생산국: 프랑스 생산 지역: Southern France 생산지: Languedoc Roussillon 생산자: 라셰또 빈티지: 2019 품종: Chardonnay 100% 당도: 낮은 당도 산도: 중간 산도 바디: 중간 바디 타닌: 적은 타닌 음용온도: 10~12℃ "산뜻한 라임향과 파인애플향. 좋은 산도의 푸루티함과 바닐라 터치가 조화로운 와인." 정말 괜찮은 와인바라서 또다시 재방문한 신논현 와인바 '까치양조장' 에서 맛본 화이트 와인입니다. 설명처럼 달지 않은 드라이한 와인으로, 향이 좋으면서도 타닌감이나 산도가 확 튀지 않으면서 둥글게 둥글게- ..

광안리 켄트호텔, 스카이라운지 무제한 와인 파티 늦캉스 패키지 구성 가격

광안리 켄트호텔 | 스카이라운지 무제한 와인 파티 또다시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아직도 여름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핫한 광안리 호텔인데요, 그냥 호캉스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광안리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스카이라운지에서 무제한 와인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세부 패키지 구성과 가격까지 알려 드릴게요. 광안리 켄트호텔에서는 '늦캉스 패키지' 로 '레이트 서머 바캉스 패키지'를 9월 30일까지 선보이고 있어요. 이번 패키지에서는 켄트호텔의 최고층인 15층 스카이라운지에서 광안리 바다 전망을 마음껏 즐기는 것과 동시에 무제한 와인파티와 여름 시그니처 메뉴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그야말로 낙원과도 같은 패키지랍니다! 사진은 객실도 굉장..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르 살롱 패키지, 가격 조식 디너 메뉴 라인업

코로나만으로 모자라 연일 이어지는 장마까지... 국내여행조차 망설여지는 요즘인데요, 이러한 시기에 최근 호텔에서 쉬고 놀고 힐링하는 '호캉스' 보다 '라캉스'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호텔 라운지에서 맛있는 먹거리와 와인과 함께하며 라운지를 제대로 즐기는 것인데요, 특히 이번 롯데호텔 라운지 패키지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휴식과 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르 살롱 오퍼 패키지' 가 굉장히 알차거든요!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투숙객 전용 라운지 혜택으로 '이그제큐티브 타워' 내 16층에 위치한 라운지 '르 살롱'이 포함된 '르 살롱 오퍼'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어요. 워낙 인기 많은 롯데호텔이지만, 지금 이그제큐티브 타워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상품으로 등극했다고 합니다. 투숙률이 무려 60%나 증가했다..

빌라 엠 줄리아, 달콤한 이탈리아 데이트 와인

빌라 엠 줄리아 Villa M Julia 로맨틱한 이탈리아 스위트 와인 연인들이 로맨틱하게 분위기 잡을 때 자주 먹곤 하는 와인! 하지만 연인이 와인을 그다지 즐기지 않는다면...?ㅎㅎ 좀더 로맨틱한 이야기가 담긴 달콤한 와인을 마셔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와인바에서 가볍게 한 잔 즐겨 본, 빌라 엠 줄리아는 나름 로맨틱하고 괜찮은 이탈리아산 스위트 와인이었습니다. 이곳은 같이 마시는 친구가 와인을 그닥 좋아하지 않고 달달한 화이트 와인은 그나마 마신다고 해서, 추천해주면서 저도 처음 마셔 본 와인이예요. 젊은 연인들을 위한 화이트 와인이라는 설명이 로맨틱하게 다가오는 와인으로, 로미오와 줄리엣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베로나 지역에서 생산된 와인이예요. 구운 고기, 소시지, 파스타, 피자와 잘 어..

내추럴 와인 특징, 어울리는 안주, 보관법 : 숙취 없는 와인?

내추럴 와인 : Natural Wine 특징, 어울리는 안주, 보관법 최근 들어 와인업계에서 가장 핫한 와인을 꼽으라면 단연 '내추럴 와인' 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내추럴 와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내추럴 와인은 단순한 잠시간의 유행이 아닌 와인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와인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그 매력에 빠진 마니아층이 점차 두터워지고 있습니다. 젊고 트렌디하며, '힙'한 와인 문화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내추럴 와인! 이러한 시점에서, 과연 내추럴 와인은 무엇이고, 어울리는 안주는 어떤 것이 있을지, 그리고 '숙취 없는 와인' 이라는 것이 과연 사실일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추럴 와인의 의미, 보관법 지식백과에서는 내추럴..

레드와인 포도 품종 10종, 종류별 특성 알아보기

레드와인 포도 품종 & 종류별 특성 "카베르네 소비뇽? 말벡? 쉬라즈?" 와인 이름 뒤에 붙는 이 명칭들은 바로 포도의 품종을 뜻합니다. 워낙 종류가 다양하지만 어떤 것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두면 와인 고를 때 직관적으로 맛을 예상하고, 원하는 느낌의 와인을 고를 수 있겠죠? 오늘은 와인 고르는 데 있어 필수적인 와인 지식인 레드와인 포도 품종과 품종별 특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디감, 타닌감이 강하고 색이 진하며 오래 숙성시켜야 하는 와인부터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1) 시라(Syrah) / 쉬라즈(Shiraz) 원산지: 이란 쉬라즈 마을 프랑스 론 지방에서 주로 재배되는 품종으로 프랑스에서는 '시라'라고 불리지만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쉬라즈'라고 불립니다. 서리와 추위에 강한 품..

세뇨리오 드 이니에스타, 소비뇽 블랑 @강남 와인바 미아모르

와인 리스트가 꽤나 다양하고 디테일했던 강남 와인바 미아모르. 미아모르 자체는 그리 취향저격 와인바는 아니어서, 다시 갈지는 모르겠어요. 아무튼, 이곳에서 맛본 와인은 역시나 요즘 꽂힌 드라이 화이트 와인이예요. 세뇨리오 드 이니에스타를 선택했습니다. 와인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이 초이스에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요,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 향과 함께 산도감이 좋고 팔레트가 균형을 이루는 와인이라기에 딱 제가 좋아하는 느낌일 것 같아 초이스. 무엇보다도, 병 디자인이 상큼하니 예쁘기도 했구요? (비쥬얼을 중시하는 편) 구운 까망베르 치즈와 함께 즐긴 와인. 여기는 독특하게도 블루베리 잼을 듬뿍 곁들여 주더라구요. 그다지 제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너무 달아서요. 드라이한 레드와인과 함께라면 더 잘어울렸을 것 ..

라포스톨, 돈레이 소비뇽 블랑 @가로수길 오늘와인한잔

라포스톨, 돈레이 소비뇽 블랑 | 칠레 화이트 드라이 와인 벌써 두 번째 바틀로 마신 와인입니다. 가성비 좋은 와인바의 대표주자 오늘, 와인한잔에서도 판매 중인 와인 '돈레이 소비뇽 블랑'. 취향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고 하죠? 가볍고 산뜻한 화이트 와인을 마시고 싶었던 날이라 선택했는데, 이날도 역시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 와인한잔에서는 와인 테이크아웃으로 할인 판매도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와인바는 마진을 남기기 위해 원래 가격보다 붙여서 판매하기도 하고, 요즘 코로나 여파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오늘, 와인한잔에서도 전략적으로 와인 테이크아웃 1병 15,000원부터 저렴하게 판매 중이더라구요. 2병 구매시 10%, 3병 구매시 20% 더 할인하는 프로모션까지 굿..